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
저는 해외여행을 매우매우 좋아하는데요. 남들과 다른 코스로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거의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으로는 가지 않고, 개인적으로 비행기나 숙소를 예약하고 직접 일정을 짜는 ‘자유여행’을 주로 해 왔습니다.

 

오늘은 저의 14년 자유여행 짬밥을 바탕으로 제가 해외여행 시 가장 자주 쓰는 구글 지도를 사용해 근처 맛집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지도는 컴퓨터에서도 모바일에서도 모두 편하게 접속이 가능한데요. 먼저 컴퓨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뒤에, 모바일 기준으로 캡쳐 화면을 보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지도(Google Maps) PC 페이지 바로가기


▶ 구글 지도(Google Maps) PC 사이트 바로가기! 
 

 컴퓨터에서 구글 지도에 접속하면 위 화면과 같이 첫 페이지가 뜹니다. 한국 전체 지도가 뜨구요. 일단 지금 당장 내가 위치한 곳 근처에 있는 맛집이나 식당, 밤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오늘 포스팅의 목적이기 때문에, 현재 ‘내 위치’를 눌러줍니다.
 

구글 지도(Google Maps) PC 페이지에서 '근처 맛집' 검색하는 법

위 사진의 오른쪽 가장 아래쪽에 보이는 빨간색 네모박스 안에 있는 동그라미를 클릭해주시구요. 빨간 네모박스 속 동그라미를 클릭하시면, 바로 현재의 내 위치가 지도 상에 파랑색 점으로 뜹니다. 저는 몇십년 만에 ‘충남 부여’에 놀러가서, 궁남지 맞은 편 카페에서 구글 지도를 켜고 위치 인증을 했더니 위 화면과 같이 나왔네요. 지도상에서도 궁남지의 모습이 멋져 보입니다.

내 위치를 인증했으면, 상단의 카테고리 바에서 여러 가지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상단의 카테고리 바에는 음식점, 호텔, 즐길 거리, 박물관, 대중교통, 약국 등등 지역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생활에 필수적인 것들이 보통 뜹니다. 이 중에서도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식점’을 눌러줄 거구요.
 

‘음식점’을 눌러주면, 내 위치 주변의 음식점들이 왼쪽 한 켠에는 목록으로 쭉 나열되어 뜨구요. 오른편에는 지도 상에 음식점들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궁남지 근처에도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으네요. 
 

왼쪽의 '평점'을 누르면, 2점부터 4.5점까지 쭉 나와 있는데요. 구글 지도(Google Maps)에서는 4.0점 이상이면 보통 그 지역 맛집이라고 생각하셔도 충분한데요. 제가 해외 여행 시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해 본 결과, 인심이 조금 후한 국가나 지역에서는 4.0점 이상인 곳을 갔는데도 약간 실망스러운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보통은 4.0점 이상이면 아주 괜찮은 곳입니다.

 

저는 평점 4.5점 이상인 곳을 선택해 보았구요. 바로 옆에 '영업시간'을 클릭하셔서 현재 '영업 중'을 클릭해주시면, 지금 영업중인 곳들만 쭉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이 기능을, 해외여행 시 야식을 급하게 먹고 싶을 때 또는 저녁 시간을 놓쳤을 때, 현재 영업중인 곳들을 찾아보기 위해 사용합니다. 
 

부여 궁남지 근처에는 평점 4.5점 이상의 맛집들이 생각보다 많으네요. 다들 마음이 좋으신가봅니다. 남경 중화요리 집은 4.6점인데 59개의 평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근처에서 유명한 맛집 같구요. 토종고기마을도 4.5점인데 23개의 리뷰가 있는 것으로 보아 유명한 맛집인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 평점 4.5점 이상, ㉡ 영업중인 곳, ㉢ 리뷰 개수가 많은 곳을 고르시면 해외 여행 중 현지에서도 큰 실패 없이 좋은 맛집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들도 많이 참고해보시면 좋겠죠!😊 이런 방법으로 찾으시면, 네이버 블로그나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현지 찐 맛집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음식점을 누르시면, '경로'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Google Maps) 모바일 어플

구글 지도 모바일 어플은 학생들에게 찾으라고 이야기하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일반 안드로이드 폰에 들어 있는 '지도' 어플이 바로 구글 지도(Google Maps) 어플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생긴 구글 지도 클릭하시고, 위에 방법대로 그대로 쭉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저만의 해외여행 꿀팁! 조금 도움이 되셨을까요?! 제 친구들에게는 이야기해주면 생각보다 잘 써먹었다는 후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유용한 정보이셨다면, 블로그 구독 눌러두시고 가끔 놀러오시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