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요즘 겨울 해외여행 계획을 6개월 전인 지금, 여름부터 미리미리 준비하신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코시국에 2-3년간 여행을 거의 가지 못했다보니 꾹꾹 참았던 여행 본능, 욕구가 폭발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저도 2020년 2월 모로코 여행, 2022년 5월 하와이 신혼여행 이후로 해외여행을 못 가고 있기 때문에 여행 뽐뿌가 제대로 와 있는 상태인데요. 이번 겨울에는 부모님과 함께 가까운 해외 여행을 준비해보려고 준비하다가, "여행 할 정확한 날짜, 여행할 정확한 장소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을 때!!!" 항공기 예약 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에서 날짜와 관계 없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법을 알게 되어 글로 정리해보려 합니다:-)

 

스카이스캐너 사이트 바로가기

▶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저렴하게 다양한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날짜 관계 없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법

1. 가는 날, 오는 날을 '해당 월'로 검색

 

스카이스캐너에 들어가면 처음으로 뜨는 화면이구요(22년 8월 중순 기준). 이번 포스팅은 휴가를 언제든 날짜와 상관없이 낼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날짜 관계 없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위 사진의 '가는 날, 오는 날' 항목처럼 여행 날짜를 정확한 '날'로 한정하지 않고, '2023년 1월'처럼 '해당 월'로 검색했습니다. 

 

이렇게 검색하게 되면, 그 달 안에서 가장 저렴한 날짜의 가격을 비교 분석해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유리한 면이 있어서 이렇게 검색을 했구요. 평소에 여행 가기를 희망하는 정확한 날짜가 있는 경우에는, 이번 포스팅은 생략하시고, 해당 날짜의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바로 찾아보시는 것이 더 빠른 길 입니다. 

 

2. 출발지 '인천국제공항' / 도착지 'everywhere' 검색하기

두 번째 단계는, 도착지를 'everywhere'로 설정해서 가장 저렴한 여행지를 찾는 방법인데요. 보통 어디로 떠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을 때 이 방법으로 접근해서 가장 저렴한 여행지부터 끌리는 여행지를 찾곤 합니다.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십니까?' 라고 적혀 있는 파란색 항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도착지에 'everywhere'라고 입력됩니다. 또는 '모든 지역'으로 검색해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착지를 'everywhere(모든 지역)'으로 검색해서 얻은 결과입니다. 보통 일본이 가장 가깝다보니 가장 저렴한 가격대로 뜨더라구요. 보통 어느 달을 검색해도 '일본-대만-필리핀-베트남-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지가 항공권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으로 뜹니다. 아무래도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가 우리나라에서 절대 거리가 가깝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가 검색한 기간(23년 1월 기준) 일본의 가장 저렴한 곳은 역시 절대 거리가 가장 가까운 '후쿠오카' 였구요..! 무려 16만원..!!! 조금 비싼 제주도 비행기 여객 비용과 비슷해서 이 정도면 다른 요건을 고려하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쿠오카 다음은 오사카, 도쿄 순으로 약간의 거리 차도 다 가격에 반영된다는 '진리'를 또 확인할 수 있네요!

 

저는 개인적인 호불호(ex. 방사능 걱정)으로 일본 여행을 당장은 생각하지 않고 있어서 대만과 필리핀을 살펴 보았는데요. 특히 23년 겨울방학 여행은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휴양지를 가는 것이 여행의 목적이기 때문에 순전히 '휴양' 목적에서 가장 적합한 '필리핀의 세부'를 살펴 보았구요..! 다행히 세부도 비행기 요금이 상당히 저렴한 곳에 속했습니다! 23년 1월 기준 25만원 선이니 생각보다 매우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죠?!

 

3. 월별 요금 캘린더 테이블에서 가장 저렴한 날짜(출발/도착, in/out) 찾기

이렇게 'everywhere'로 검색한 다음, 가장 여행 목적과 부합하는 마음에 드는 여행지를 찾으셨다면, 해당 여행지의 월별 요금 테이블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그냥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되는 페이지니 걱정말고 마음에 드는 여행지를 마구 눌러주세요:-) 저는 필리핀 세부로 검색한 결과 이구요..! 

 

위 사진과 같이 출발일 중 가장 저렴한 날짜를 하루 고르시고, 오른쪽의 도착일 중 가장 저렴한 날짜를 하루 고르시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아래에 총액이 뜨게 됩니다. 

 

바로 이런 식으로 가장 저렴한 출발일과 도착일을 조합한 가격 총액이 아래에 뜨게 되구요. 놀랍게도 굉장히 비쌀 것으로만 생각했던 필리핀 세부 왕복 항공권이 23년 1월 기준으로 25만원까지 내려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물론 가격대가 무척 싼 만큼 경유를 한다거나 출발/도착 시간대가 여행을 하기에 유리하지 않다거나 하는 일은 있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매력적인 가격임에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 항공권을 구입하기를 원하신다면, 빨간 네모 박스 바로 옆 '항공편 찾기'를 클릭하시면, 실질적으로 예매가 가능한 항공편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제가 찾아낸 23년 1월 기준 '인천-필리핀 세부'로의 가장 저렴한 비행기 티켓 날짜는 1월 10일(화요일)날 출발해서 1월 14일(토요일)날 다시 돌아오는 일정이었는데요..! 사실 보통 화요일날 출발하는 비행기 편이 조금 저렴한 편이긴 합니다. 주말과 월요일(출장)을 피해서 있는 애매한 날짜라 그런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모든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 하지만 저렴한 비행기 티켓을 갖고 싶으신 분들은 화요일 출발로만 검색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스카이스캐너에서 일반적으로 검색했을 때도, 빨간 박스 안의 '최저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저렴한 가격 순으로 항공기 티켓이 정렬 됩니다:-)

 

역시 가장 저렴한 티켓을 클릭해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이 항공권 예약이 가능한 사이트(ex.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아고다 등)으로 바로 연결되는 페이지가 뜨기 때문에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날짜+시간이 있으시다면 바로 예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벌써 내년 겨울방학의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무섭고 부러운 이야기를 들어서 한 번 작성해 본, '스카이스캐너에서 날짜 관계 없이 가장 저렴한 항공편 찾는 법'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여행 준비 되실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