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지난 2월 다녀온 여행 후기를 하나씩 정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화 '중경삼림'에서 인상적으로 등장했었던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그 근처 칵테일 바에서 해피 타임을 즐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구요.

홍콩 여행을 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도보활동에 발이 많이 아팠는데, 조금씩 쉬어가다보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지나가다 저희가 들렀던 해피타임을 즐길 수 있는 바도 함께 소개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홍콩섬의 CBD 지역을 구경하다가 구글 맵을 보면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지역으로 넘어갔습니다. 사실 홍콩 섬 특히 CBD 지역은 자동차 도로가 위주이다보니 육교로 계단을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발이 많이 아팠어요ㅠㅠ

그래도, 구경하다보니 '항셍 지수'로 유명한 '항셍은행'도 볼 수 있어서 아주 반가웠구요! 이때도 발은 너무너무 아팠는데, 너무 신기하고 반가워서 이렇게 셀카도 남겨 보았네요.

저희가 방문한 2023년 2월의 홍콩 모습은, 3월부터 새롭게 시작될 홍콩 관광 활성화 정책 덕분에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그 중에서 홍콩 엔지니어 위크라고 로봇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이 홍콩의 현재를 담고 있는 것 같아 찍어 보았습니다..!

홍콩섬 CBD 지역은 아무래도 높은 업무 빌딩들과 자동차 도로만 즐비하다보니 모든 보행자용 통로가 다 육교 혹은 이렇게 실내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홍콩 IFC몰이 있는 CBD 지역에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러 가다보니 자연스럽게 큰 건물 안으로 이렇게 지나가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행자용 통로와 자동차용 도로를 완벽히 분리한 것은 확실히 장단점이 명확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많이 돌아 가야 해서 그런지 발이 정말 많이 아팠습니다ㅠㅠㅠㅠ홍콩 가실 분들은 반드시 편한 신발 신고가세요!!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 Jubilee St, Central, 홍콩

★★★★☆ · 명승지

www.google.com

드디어...! 영화 중경삼림의 그 곳..!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 도착했구요. 사실 저희는 홍콩 영화를 보며 자란 세대가 아니다보니, 영화 중경삼림도 홍콩 여행을 다녀와서야 여행을 돌아보며 집에서 함께 관람했습니다! 막상 홍콩에 갔을 때는 여기가 거기구나, 정도의 감상만 있었네요. 홍콩 가기 전에 영화를 보고 갔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가기 전에 다양한 정보를 참고한다고, 유튜브에서 지상파 여행 예능 '톡파원 25시'의 홍콩편만은 남편과 함께 다 보고 갔는데, 이미 사전에 영상에서 에스컬레이터가 약 25분~30분 정도로 꽤 긴 곳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지 아주 긴 에스컬레이터라 신기하긴 했지만 엄청난 감동(?)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아마도 관련 홍콩 영화를 본 것이 없어서 전혀 정보가 없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꼭 미리 관련 미디어 자료도 많이 참고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이렇게 곳곳에 3월부터 있을 홍콩의 행사 이야기가 플랜카드로 적혀 있었구요!

신기했던 것은 이 지역이 상당한 경사가 있는 지역이다보니, 오르막길로 에스컬레이터를 쭉 타고 올라가다보면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에 높은 건물의 높은 층에 위치한 식당들을 그대로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사실 눈에 보인다고 해서 바로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서 가게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또 아니기 때문에, 여기저기 돌아서 걸어가다보면 만보기를 아주 가득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ㅠㅠ😂

홍콩섬 Cleo Dine & Lounge

Cleo Dine & Lounge · G/F, 30 Hollywood Rd, Central, 홍콩

★★★★☆ · 아시아 퓨전요리 레스토랑

www.google.com

저희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쯤 걸어오고 나니 발이 너무너무 아픈 상태가 되어 버려서, 다음 코스를 가기 전에 일단 조금 쉬어가기로 하고, 구글 지도에서 근처의 맛집을 찾아 보았습니다..!

사실 딱 이 곳을 가려던 것은 아니었고, 이 칵테일 바 바로 옆이 평점 4.8에 가까운 아주 평가가 좋은 맛집이 있길래 그 곳으로 가는 길에 해피아워를 하고 있는 이 곳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해피아워는 보통 점심과 저녁 사이, 그 즈음 애매한 시간대에 식당과 바 등에서 음식 판매를 늘리기 위해 특별하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요 근처에 있는 곳 중에서는 해피아워의 술 가격이 여기가 가장 저렴하길래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맥주와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간단한 칵테일 등이 48 홍콩 달러였는데요. 이 정도면 8,000~9,000원 정도? 되는 금액이라, 한국으로 쳐도 저렴한 가격, 홍콩에서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어 기분 좋게 딱 낮술 한 잔 하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저희가 이번 홍콩 여행에서 정말 중요한 보조배터리를 놓고 가는 바람에, 이 곳에서 맥주 한 잔씩을 하면서 발도 조금 쉬고, 핸드폰도 조금 충전하고 올 수 있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한 쪽 벽면이 이렇게 모두 거울 처리 되어 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구요. 초록색과 금색이 포인트 색상인 세련된 인테리어였는데, 저희가 하필 요 날 입은 옷들이 다 초록색 계통이라 또 괜히 기분 좋게 사진 한 장 찍었네요:-)

메뉴판을 한 번 찍어 보았구요. 평소 점심 저녁 가격은 아주 저렴하지 않은데, 해피아워에 즐기기에는 꽤 합리적인 가격이고,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러 왔을 때 발이 많이 아플 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이어서 저희는 정말 만족스러웠던 식당이었습니다😘

이렇게 낮인데도 너낌있는 인테리어 너무너무 좋구요ㅋㅋ😍

홍콩의 식당이나 카페가 다 규모가 작은 편인데, 이렇게 폴딩도어로 양 쪽의 문을 다 열어두니, 지나다니는 사람 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넓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그네 자리? 도 있었는데요. 앉아보지 못한 게 조금 아쉽네요.

제가 주문한 APEROL SPRITZ가 동그란 잔에 담겨 있는 것이구요. 남펴니는 PERONI 드라우트를 시켜서 긴 잔에 담긴 맥주를 받았습니다:-) 알코올 색도 참 예쁘쥬??!!

제가 주문한 스프라이츠의 색깔이 클레오 바의 인테리어 색이랑 참 잘 어우러져서 여러 방향으로 이렇게 사진을 찍어 보았네요..!

저희가 함께 주문한 춘권? 도 나왔구요. SPRING ROLL 이라고 적혀 있고 사진은 전혀 없어서, 그나마 알아볼 수 있는 음식이라 이것을 시켜 보았는데요. 사실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홍콩 분들은 딤섬도, 춘권도 다들 잘 만드시는지 한국에서 먹었던 춘권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이렇게 바 자리도 있구요. 바에는 반짝반짝 예쁜 술들이 찬장을 장식하고 있쥬😍

인테리어 컨셉도 확실해서 젊고 예쁜 분들이 많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해피아워다보니 사람들이 엄청 많지도 않아서 딱 좋았구요. 무엇보다 홍콩에서 충전 가능한 콘센트를 찾는 것이 정말정말*10,000 힘들었는데, 여기는 저희가 앉은 자리 바로 아래 한국 카페처럼 콘센트가 있어서, 급한 핸드폰 충전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저희처럼 홍콩 여행 때 보조배터리가 없어서 충전 가능한 콘센트 찾으시는 분들, 요 바 괜찮습니당!

바 찬장이 너무 예뻐서 여러 장 사진을 찍었네유:-)

이렇게 속이 꽉찬 춘권은 처음 봤습니다. 고기 살이 꽉 차 있을 뿐 아니라, 간도 딱 적당하고 굽기도 적당!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바삭 하는 식감도 아주 완벽했어요! 여기 혹시 가게 되신다면 춘권 괜찮았어요❤️

한 시간 여를 쉬다가 나왔는데도, 여전히 홍콩의 도보 여행은 쉽지 않았습니다:-) 홍콩섬 쪽은 경사도 험난하고.. 무엇보다 정말정말 높은 인구밀도..!!! 다시 사진으로 봐도 숨이 턱 막힐 지경인데요. 사실 이렇게 보여도 아주아주 비싼 주택들이라는 게ㅠㅠ참 슬프네요. 여행을 하다보면 나중에 꼭 한 달이라도 살아보고 싶다는 도시들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홍콩에는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자주 여행 가는 것으로 퉁치는 것으로..!

계속해서 홍콩 여행 후기를 시간 될 때마다 남겨볼텐데요. 계획했던 것보다 글들이 다 길어지고 있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