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텝스 공부 2일차.

텝스 베이비이지만, 

구텝스 기출문제 교재로 공부를 하다보니

두 번 풀었다고 구텝스 유형에는 익숙해지는데

내가 직접 풀어야하는 뉴텝스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오늘은 싹 정리해보려고 한다:-)

 

한Q에 정리를 해 보자면!

이 표로 정리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총 문항 수와 총점이 변한 것과 동시에

- 어휘 + 문법 통합 시험 시행
- 독해/청해 영역 1지문 2문항 텝스 신유형 도입

이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나는 140분짜리 구텝스 기출로 

연습을 하며 공부를 하다보니

시험 치는 시간 자체도 너무 길고 힘들었는데

알고보니 뉴텝스는 시간이 105분으로

꽤 할 만한 듯 하다:-)

 

또 어휘와 문법이 총 100문항이었던 것에 비해

30문항으로 확! 줄어 훨씬 부담이 덜어졌다는

장점도 있다!

어휘와 문법 실력이 상호 보완될 수 있다는 장점도:-)

 

독해 지문 당 2개 문제가 있는

고난이도 문항이 추가되었다는 점이 

가장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해봐야겠다

 

텝스 공부에 의지를 다지며, 

텝스의 신 김태희 강사님의 영상을 하나 더 보았다

링크와 내용 요약은 아래에.

 

텝스 점수를 단기간에 올리는 방법은?
(by.텝스의신 김태희님)

 

단기간에 텝스 점수 올리는 법(시험이 2주 정도 남았을 때)
(by. 텝스의 신 김태희 강사님)

1. 어떤 부분이 약한지 정확히! 파악해야 함. 
2. 뉴텝스 기출문제(추천교재) 또는 샘플문제 푼 후에 
각각의 파트에서 몇 개를 틀리는 지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
ex) L/C part 3,4에서 2개씩 틀린다면 
왜 그런지 그 파트의 유형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함. 
3. L/C와 R/C의 점수 차가 30점 이상이라면,
점수가 낮은 파트에 올인하고 공부해야 함. 
4. L/C와 R/C의 점수가 거의 비슷하다면,
R/C를 주로 하면서 L/C part 1,2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함. 
5. R/C 점수 올리기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못 푸는 문제를 다 풀도록 시간 분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 단기간이라면 실력 향상을 통해 문제를 더 맞추는 것보단 
시간 배분과 유형 분석을 통해 
모든 문제를 다 풀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시간이 많이 남지는 않았지만,

집중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내일은 더 파이팅해보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