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어제 많은 토론과 생각 끝에
코스피는 단기적인 반등을 보여준 것이고
다시 한 번 더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나 자신만의 결론을 갖게 되었는데
오늘은 다행히(?) 내 생각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장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코스피는 전일 대비 약 1퍼센트 정도 하락한
1,686으로 마감을 했으며
코스닥은 전일 대비 약 2퍼센트 정도
상승한 장을 보여주었다
쪼금 특기할만한 것은 최근 "동학삼전운동"
이라고 할 만큼 개인들의 삼전 사기 운동이
한참이었는데, 오늘같은 경우는
삼전이 어제보다 1.75퍼센트 하락한
47,800원에서 마감되었다는 것이다
어제 상승하자마자 바로 아주 조금의 익절을 했던
나로서는 반가운(삼전 보유자들께는 죄송합니다)
소식이었다
다른 것보다 내가 생각했던 것이 맞았다는 점?
내가 판단한 것과 비슷하게 오늘 하루 코스피가
흘러갔다는 점이 가장 반가웠다

그리고 내일도 아마 보합 또는 약간의 하락장이
예상되는데, 그 이유는
실시간 조회 상위 3위에 속하고 있는 것이
인버스(*2)라는 점이다
무려 곱버스라고 불리는
인버스 곱하기 2배인 주식인데
오늘 오후 장으로 넘어가자
인버스가 급격히 많이 조회되고 팔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나도 어차피 당분간 한 번 더 하락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포지션으로 곱버스를 10주만 샀다
총 금액 8-9만원 정도의 아주 소액이긴 하지만
내 생각이 과연 맞을 것인지
그리고 맞다면 맞은 것에 대한 보너스?
작은 보상 개념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해서
들어가보았다

코스피 장은 약보합/약간 하락장을 보여준 반면
오늘 10시 반부터 시작된 미국 장은
또다시 상승장을 보여주고 있다
아마 오늘 오후에 상원에서 2조달러의
슈퍼부양책이 통과된 탓이 아닐까 싶다

덕분에 나의 월트디즈니 5주(소소. 소심한 나)도
꾸준히 잘 성장하고 있고,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기준
거의 10퍼센트 정도의 마음에 드는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마음 같아서는 지금 팔아서 수익을 실현하고
싶기도 하지만, 디즈니 주식은 다른 것들에 비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매수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올라가지 않을까 해서
쭉 가지고 갈 생각이다:-)
지금 더 담고 싶지만 많이 오르고 있는 중에
담기는 조금 아쉬워서
미국 주식도 약간의 조정을 보여줄 때
꾸자사모 할 기회를 노려봐야겠다

오늘의 재린이 일기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