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1월에 겨울방학을 맞아 1년 만에 찾은 여유 시간 동안 탄방동 제과제빵 학원에서 '제과기능사' 수업을 쭉 들었는데요! 사실 코로나 걱정 때문에 거의 외식을 하지 않다가, 9시에 학원 수업을 듣고 12시에 빵을 다 굽고 나오면 너무너무너무*100 배가 고파서 탄방동에서 급하게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한 5년 전? 방문한 뒤 오랜 시간 동안 가지 못했던 탄방동 카레 맛집! 미세노센세에 방문했구요! 이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대전 매운 카레 맛집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원래도 유명했는데 더 유명해진 가게입니다😉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니 약간 긴장되기도 하고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요! 

 

11시 30분부터 점심 손님을 받기 때문에 이 날은 조금 일찍 끝나 탄방동을 배회하다 11시 30분에 딱 맞춰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들어가자마자 손님들이 물밀 듯이 계속 쭉 들어오시는 걸로 봐서 아직도 여전히 인기 맛집이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세노센세 위치는 이 곳이구요! 탄방동 한우리아파트 바로 앞 쪽 빌라 및 상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리뷰는 2021년 1월을 기준으로 509개 중 5점 만점에 4.39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상당히 좋은 평점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을 맞아 미세노센세 역시 배달을 운영하고 있는듯 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배달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식당 손님도 많은 편이라.. 여전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77회에 '매운 일본식 카레'로 나온 것으로 확인되네요!

 

출처: 백종원의 3대천왕(SBS)

이렇게 백종원씨가 직접 오셔서 3단계에 도전한 모습이 방영되었었네요! 저는 물론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기 때문에 기본 맛으로 선택했습니다:-)

 

미세노센세 메뉴는 위 사진과 같은데요! 조금 신기한 메뉴 주문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혹시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시면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카레를 선택해주시구요. 기본 밥과 카레가 제공되는 것은 6,000원이구요. 이 때 맵기를 선택합니다. 1단계는 '카레 본연의 맛과 풍미', 2단계는 '카레와 매운 맛의 절묘한 조화', 3단계는 '초 매운 카레', 4단계는 '진심이세요?' 맛입니다😁 저는 2단계의 절묘한 조화 맛을 선택했구요. 백종원 님은 미세노센세에서 3단계 초 매운 카레를 드시고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셨었습니다.

 

카레의 맵기를 선택해주셨으면 카레 위에 올릴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토핑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안심 돈까스, 바삭한 감자고로케, 통통한 새우 튀김, 반숙계란후라이 등이 있구요. 보통은 튀김 하나에 계란 후라이 하나를 더 추가해서 같이 드시더라구요! 저는 돈까스를 추가해보았습니다:-)

 

가게의 전체적인 느낌은 이러하구요. 뭔가 정겹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가게인데요. 오랜만에 갔더니 가게 이름이 들어간 스티커도 만드시고, 뭔가 더더욱 펑키해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들어와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주변 직장인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뭔가 인스타 핫플 느낌보다는 주변 직장인들이 맛있는 점심을 먹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느낌? 하지만 11시 30분이 지나가니 점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금방 자리가 찼기 때문에, 너무 늦게 점심을 드시러 오시면 많이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제가 주문한 카레 + 안심돈까스 조합이구요. 다 더해봤자 10,000원 내외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카레도 약간 일본식 카레라,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3분 카레맛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약간 매콤한 카레이기 때문에 본인의 맵기 역치에 잘 맞는 맛 단계를 선택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과거에는 점원들이 불친절하다는 의견이 많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일로 딱히 불쾌한 일은 전혀 없었습니다. 손님이라고 해서 무조건 굽신굽신 해야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니까요. 제가 느끼기에는 딱 적당한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는 손님 응대였다고 느꼈습니다.

 

여튼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탄방동에서 즐거운 점심 식사, 찾고 계신 분이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