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저는 주위 칭구들에게 '에너자이저'라는 말을 참 많이 듣는데요. 사실 매번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매우매우매우*100 즐기기 때문에,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은 늘 제가 새로운 일에 도전하며 팔딱팔딱 움직이는 모습에 늘 놀라곤 합니다. 반대로 저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없는 삶이 너무 무미건조하고 지루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거의 병적으로 매 분기마다 새로운 도전, 새로운 것을 찾아 열심히 헤매곤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도전하려고 충동적(?)으로 시작해버린 도전!!! 은 바로,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입니다! 여름방학 동안 만났던 친구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작년에 출근 전, 퇴근 후 공부를 틈틈히 해서 공인중개사 1차에 몇 달만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굉장히 충동적으로, 하지만 예전부터 꼭 하고 싶었던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일단 시작하는 것이 굉장히 빠른 편이라,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바로 다음 주에 있었던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에 바로 달려갔고!!!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1시간을 기다린 끝에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에 성공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에서 가능하시구요. 2022년 시험은 벌써 33회 시험으로, 접수기간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였습니다! 사실 인기 있는 장소는 8월 8일 당일 예약을 시작하자마자 거의 바로 예약이 마감되기 때문에, 접수기간 자체가 큰 의미가 없기도 했는데요.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도 아쉬워하시지 않으셔도 되는 사실!!!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은 빈자리 추가접수가 있습니다. 2022년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빈 자리가 있는 시험장에서는 추가접수가 가능하니까요. 혹시 올해 꼭 시험을 보고 싶었는데, 접수를 하시지 못하신 분들은 10월달에 잠시 열리는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2022.10.29일날 이루어지구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는 의견제시기간, 합격자 발표 기간은 2022년 11월 30일부터 2023년 1월 29일까지 입니다!

 

요렇게 저는 접수를 이미 완료했구요. 1,2차 접수비는 총 28,000원 가량 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접수를 할 당시에는 책 조차도 한 권도 사지 않은 공인중개사 무지랭이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단 1차와 2차를 모두 신청했구요. 보통 공인중개사에서 1년에 1,2차를 바로 한꺼번에 합격하는 케이스를 '동차 합격'이라고 부르는데, 동차합격은 당장 힘들겠지만, 올해는 일단 소소하게(?) 1차 합격을 노리고 남은 2개월 바짝 공부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질러라. 수습될 것이다. 라는 저의 개인 지론(?) 처럼, 일단 저지른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이 꼭 합격의 달콤한 열매로 마무리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잘 쌓아 나가야겠네요..! 그럼 저처럼 공인중개사 벼락치기 공부 시작하신 분들, 특히나 시간이 촉박하고 제한적인 직장인 분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아자아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