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오늘은 내가 주식을 시작하고

기록할만한(?) 날이다:-)

 

넘나 기분 좋은 날!

금요일 저녁에 트럼프 형님과 푸틴 형님의

담화와 뉴스를 몇 개 보고

음? 심상치 않은데?

갑자기 유가가 급등하는 게 아닐까

슬금슬금 움직임이 감지가 되어서

주말 동안 모니터링을 했는데

미 선물이 쭉 오르길래 

월요일이 오면 아침부터 바로 사 봐야겠다는 

다짐을 했었더랬다

 

그리고 오늘 아침 출근을 하고

잠시 시간을 내어 MTS로 되는대로

삼성 레버리지 WTI 원유 선물 ETN을 

사 보았는데,

뚜둔!

오후까지 불과 3-4시간? 들고 있는 동안에

20% 가까이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보여주었다

(감동의 눙물)

 

 (감동에 비해 비루한 인증샷)

간이 매우 작은 소심한 사람인 나는,

원유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

20만원 정도 겨우 매수했다ㅋㅋㅋㅋ

그리고 20% 가까운 수익률을 봐서

치킨 2마리 값을 벌어땅

 

그래도 이렇게 짧은 시간에 많은 수익을 

내 본적이 처음이라 너무 설레이기도 하고

기분이 좋기도 하고, 마냥 좋았다

 

Beginner's luck

이라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

도박이나 투기에 빠지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지 하루 만에 

오롯이 많은 것을 체험했다

 

그리고 기왕에 하는 거 더 많이 넣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사실상 그 말은 반대로 손해도 더 클 수

있었다는 것이니까..

그냥 나의 그릇이라고 생각하고

나의 그릇을 키우는 데 노력해야겠다:-)

 

오늘은 곡물 가격 얘기가 정말 많이 나오는구나..

조만간 원유와 곡물, 다 난리가 나는 게 아닐까

주식 공부 부동산 공부

다 너무너무 재밌는데

일상생활과 본업과의 밸런스를 맞춰가는 것이

쉽지 않다.. 열심히 해 봐야지

힘을 내자요! 아자아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