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모스크바에 체류하는 5박 6일간 쭉 한 숙소에만! 머물렀기 때문에

숙소 선정은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었어요:-)

 

함께 여행한 친구와 함께 여러 숙소를 살펴보고 많은 시간 고민한 결과 

선택한 곳이라 그런지 정말 마음에 들게 잘 쉬다 왔습니다!

그래서 추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남겨요.

 

우선, 저는 숙소 선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위치!!!였기 때문에 

위치를 가장 중요하게 보았지만

(대중교통 편의성, 치안, 안전 여부 등등)

특히나 더 중요한 건 가성비! 였기 때문에

여러 요소를 고루 다 고려해서 결국 이 숙소로 결정을 하게 됐습니당

 

1박에 10만원 정도 되는 가성비 호텔이었는데요.

모스크바 물가가 서울에 비해 저렴한 것에 비해서는 

호텔 숙박비는 저렴한 편은 아니었습니다ㅠㅠ

1박 10만원 정도면 깔끔하고, 교통도 편리한 곳인데

가성비도 나름 괜찮다고 판단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당

 

위치는 붉은 광장과 크렘린과는 약간? 떨어져 있어요:-)

1~2km 정도 떨어져있는데 바로 오는 버스와 지하철이 있어서 나쁘지 않은 거리에요

그리고 모스크바는 우버 같은 택시 어플인 얀덱스택시 어플을 이용하면,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택시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 거리는 괜찮겠다 판단했어요:)

 

실제로 Google Maps에서 검색한 경로입니다:-)

가장 많이 가는 붉은 광장과 굼 백화점과의 대중교통 거리를 봐도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 정도임을 알 수 있죠!

얀덱스 택시를 타면 10~14분 정도로 중심 관광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사실 무엇보다 친절한 직원들인데요:-)

캐리어를 들어다 주기도 하고, 필요한 것 요청하면 그때그때 바로 들어주고

저와 친구에게 러시아 인사말을 알려주는 등 왕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었어요ㅋㅋ

심지어, 처음 배정해주었던 방이 약간 다락방? 형태라 마음에 안 든다고 하자

방을 마음에 들 때까지 2번 바꿔주기까지 했어요ㅠㅠ

 

그리고 방 컨디션도 정말 좋습니다:-) 청소도 머무는 기간 동안 깔끔하게 잘 해주셨구요.

그럼 이제 직접 찍은 숙소 사진 갑니다!

 

호텔 건물 외관. 소박하쥬? 정원에 눈이 많이 쌓여있지만 매일 열심히 청소해줍니다:)
호텔 로비. 영화 테마를 잘 살려서 트로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D
멋진 트로피. 로비 한 편으로는 계속 흑백 무성영화가 상영되고 있어요:D
복도 한 쪽. 영화 테마를 곳곳에 정말 잘 살린 게 느껴지나요?
깔끔한 어메니티. 커피포트를 미리 객실에 놓아주셔서 컵라면 먹기 좋았어요:-)
아담한 사이즈 침대. 침대 바로 옆에 라디에이터가 있어요. 
아담한 사이즈의 방:-) 있을 건 다 있습니당! 그리고 러시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전설의 코미디 영화 포스터가 걸려있어요. 곳곳에 섬세한 손길이 느껴지는 호텔이에요.
너무 좋았던 방에서 보는 뷰. 모스크바를 생각하면 저 우중충한 하늘이 생각날 정도로 많이 봤던 뷰 입니다:-)
넉넉한 어메니티와 금고까지 구비되어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화장실 컨디션이에요:) 화장실 공간이 많이 넓진 않았지만 깔끔하고 무엇보다 매일 어메니티와 수건도 싹갈아주시고 열심히 청소해주셨어요. 다만 샤워 부스 문을 꼭 닫아야 물이 새지 않아서 실내화를 적셨던 기억이 있네요ㅠㅠ 가시는 분들은 그 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숙박을 하고 나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숙소의 청결성이나 직원들의 친절도도 너무 좋았지만, 

숙소 위치가 정말 좋았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좋은 위치도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호텔이 있는 곳이

모스크바에서 부유층?이 사는 동네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무서운 느낌이 없고, 치안도 괜찮은 편이었고

무엇보다도 주변에 구글 평점 4점 이상의 맛집들이 진짜 많았어요!!!

인스타 맛집인 경우도 많고ㅋㅋㅋ

적당한 가격의 fancy한 레스토랑이 굉장히 많아서 오히려 밥 먹을 곳을 고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행복한 고민)

 

그래서 다시 모스크바에 방문하더라도 요 숙소나 숙소 주변은 반드시 들릴 것 같아요!

물론 리츠칼튼 처럼 고가의 유명 호텔에 묵으면 좋겠지만, 

리츠 칼튼까지도 걸어서 얼마 안 걸려서ㅋㅋ

가성비 좋은 모스크바 숙소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 호텔과 관련된 제 별점은 ★★★★☆(4점)입니다!

 

언능 코로나가 잠식되어서

모두가 신나게 해외여행을 다시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희망하며

다음 편엔 모스크바 맛집 탐방기로 돌아오겠습니당! Bye!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