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오늘도 친구가 보내준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했는데 너무너무 잘 맞아서, 여기저기 공유하고 글을 찝니다! 

 

바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보는 MBTI 인데요! 자신의 진짜 성격을 '색깔'로 파악해볼 수 있구요. 16가지의 성격으로 나눠져 있는 것을 통해 볼 때, MBTI와 연결되어 있음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보는 나의 MBTI 바로가기!

 

위 사진 또는 글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테스트를 하러 바로 가실 수 있구요! 오늘은 다양한 질문지는 생략하겠습니다. 다양한 질문이 있었는데요. 제가 기억나는 것만 떠올려보면, '모르는 사람들을 처음 만났을 때 주로 대화를 이끌어 가는 타입인지?', '주말에 갑자기 약속이 생긴다면 어떨 것 같은지?', '계획적인 사람인지 즉흥적인 사람인지' 등을 질문을 통해 물어봤구요. 저는 진솔하게 대답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저는 '웜 플레임' 컬러라는 진단을 받았구요! 이 색깔과 이 성격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환불원정대, 내 갈 길 알아서 가는 마이웨이자'라는 간단 설명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단어 중 하나가 '마이웨이' 이기 때문인데요. 

 

놀라웠던 것은 바로 이 위의 결과 주소에 있었습니다..!

 

바로..! 결과 다음 'ENTP' 보이시나요?!!!! 저는 사실 MBTI를 임용 준비하면서 두 번 떨어지고 과연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고민고민하다 상담 공부하는 친구에게 약식으로 받아본 것이 전부인데요. 그 때 어떤 진단을 받았었는지 사실 정확히 기억나질 않습니다. 하지만 ENTP라는 뭔가 정확한 진단(?) 비스무리한 결과를 얻으니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설명이 잘 맞을지? 이게 나의 MBTI 가 맞을지 궁금해졌죠!

 

일단 이 성격 설명 부분은 100%입니다. 저는 동남아 배낭여행을 혼자 다녀올 정도로 독립심이 강하고 혼자 돌아다니는 것도 재미있고 좋아합니다. 밖에 나가서 노는 것도 좋아하고 집 안에 있는 것도 좋아하구요. 또 호불호가 알게 모르게 강한 타입이라 좋아하는 사람, 잘 해주는 사람에게는 한 없이 잘 해주고, 그렇지 않다 싶은 사람에게는 차갑게 돌아서죠(물론 제 마음 속으로만). 자기합리화랑 포기를 잘 하는 것도 정말.... 맞구요ㅋㅋㅋㅋ다방면으로 관심이 많지만 뒷심과 집중력 부족으로 금방 포기한다! 라는 것이 사실 저와 100% 일치했습니다. 물론 손재주가 좋고 다 잘하는 것두요.

 

사실 설명 전부가 그냥 저 자신을 설명하는 말인줄 알았습니다. 이 집 잘하네 하는 말이 절로 나와서 주변 친구들에게도 마구마구 공유했구요!

 

조심해줘요.. 는 정말 제 자신의 조금 부족한 점을 그대로 적어 주신 말이라 더 할 말이 없었습니다. 저는 진짜 표정 관리 못하고 심지어 일터에서도 나이로 뭐라고 하는 사람, 명령조로 얘기하는 사람, 상대방을 존중하지 못하는 사람,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을 만나면 표정 관리가 안 되거든요. 물론 사회생활 얼굴로 열심히 생활하고는 있지만 제 속 마음을 그대로 드러낸 글이라 너무 소름이 끼칠 정도로 정확함을 느꼈습니다. 

 

사실 이 테스트 설명에 정말 극 공감해서 남치니에게도 금방 보내보았는데요! 정말 다행히도 저흰 환상의 궁합, 찰떡궁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로에게 '만나면 좋은 컬러'에 들어 있었기 때문인데요! 너무 신이 나서 또 다른 친구들에게도 공유했습니다. 이렇게 잘 통하는 사람과 오래 만날 수 있어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구요.

 

◆ 퍼스널 컬러 테스트의 '웜 플레임(ENTP)' 설명 바로가기!

https://kapable.github.io/kapable.github.io/personalColor/result/ENTP

 

이 테스트를 통해 MBTI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저의 성격에 해당하는 ENTP를 유튜브에서 열심히 찾아 보았는데요. 놀랍게도 모든 설명이 진짜 찰떡 같이 딱 떨어졌습니다. 그 중 가장 재미있게 폭풍 공감하며 들었던 유튜브 채널이 있어 이 세상의 모든 칭구들, ENTP 칭구들과 그의 칭구들을 위해 영상을 공유합니다. 

 

제 성격이 ENTP라는 것을 알게 되고 유튜브에서 같은 성격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특성을 듣다보니 제 자신에 대한 이해가 훨씬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구요. 이래서 성격 파악이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youtu.be/nEDHg_Vae6c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일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다음에 더 즐거운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