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정책이 나와 정리해두려고 하구요. 이 뉴스를 경제 이슈에 넣어야 하는지 교육 이슈에 넣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으나, 앞으로의 교육에 보다 큰 의미가 있을 듯 하여 교육 이슈 카테고리에 넣어 보았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출처: 연합뉴스

바로 오늘(12월 15일) 저녁에 뜬 이 뉴스인데요! 

현재 계획상으로는 오는 2022년부터, 영아수당 30만원으로 시작해서 50만원까지 인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육아휴직 제도의 현실화를 위해 한해 육아휴직 인원 20만명을 목표로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2022년 30만원부터 시작하여 2025까지 50만원으로 인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꽤 괜찮은 방안이라는 생각이 들구요. 더군다나 출산을 하면 일시금으로 200만원을 바로 지급해준다고 하고, 부부 공동 육아를 할 경우 만 1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가 3개월씩 육아휴직을 할 경우 양쪽에 최대 월 300만원씩 휴직급여를 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정말 최근 정부가 낸 정책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정책입니다😊

 

또한 저소득 다자녀 가구의 경우에는 셋째 이상 자녀에게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는 방침을 마련 중이라고 하구요. 또한 3자녀 이상인 다자녀의 기준을 2자녀로 변경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요즘 세상에서는 2명도 많다는 얘기를 많이 하니 적절한 정책인 듯 하긴 합니다. 물론 예산 마련이나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난항이 예상 되기는 하지만요.

 

현재 영아들은 어린이집을 이용할 시 보육료 전액을 지원받고 가정에서 지낼 때는 양육수당으로 0세일 경우 월 20만원, 1세일 경우 월 15만원씩을 지원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현재보다 월별 지원금이 조금 높아진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인플레이션을 고려하면 이 정도는 높여주어야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되지만, 또 전체 국민들이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전체 예산 또한 만만치 않을 것 같아 실제로 시행되기까지 아직 준비되어야 할 부분이 많을 듯 하네요. 실제로 영아수당에는 5년간 3조원이 쓰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육아휴직 급여 지원체계도 현행보다 훨씬 금액을 높인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니, 과연 아빠들의 육아휴직도 더 활발해질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 모든 것은 제4차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으로 정리되어 추진된다고 하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요즘 주식과 부동산 폭등, 특히나 아파트 가격의 폭등으로 2030 세대는 정말 끝없는 경쟁 사회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가뭄에 단비 같은 정말 드문 좋은 소식이라 전해봅니다.

 

앞으로 2030 세대, 더 나아가서는 현재 10대들이 더 살기 좋은 세상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무엇보다 남녀가 구별없이 모두 육아휴직을 편하게 할 날이 기다려지네요:-)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외출 조심, 코로나 조심! 몸 건강히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