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지적 성장 및 경제적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많은 분들이 다들 아시다시피 어제 9월 1일부터 오늘 9월 2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청약이 완료되었구요. 저도 오늘 소소하게 참여를 해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청약 신청이 끝나고 보니 엄청난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어서 몇 주나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지난 번 계좌를 트고 가입해두었던 한국투자증권 어플로 들어왔습니당:-) "계좌/서비스"에서 '청약'을 눌러주시고 '공모주/실권주 청약/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용!

 

아래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누르면 현재 공모주 들이 쭈르륵 뜨구요. 내가 원하는 항목을 들어가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당! 이번 카카오게임즈 상장은 '공모주'에 해당하고 일반인들로부터 청약을 받고 정해진 기준대로 주식을 배정한다고 하는데요. 경쟁률이 너무 높을 경우 주식 배정이 적게 될 수 밖에 없겠죠 아무래두요ㅠㅠ

 

제가 신청한 시간은 9월 2일 오전 9시 48분으로 사진에도 나와 있는데요. 이 때도 이미 684대 1의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ㅠㅠㅠㅠ기관의 경쟁률이 1대 1도 안 되었던 것을 보면 개인들의 IPO 상장에 대한 열기가 정말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구요. 저도 사실 이번에 공모주 청약은 처음 참여 해 보는 것인데, 이렇게 또 경험을 하나씩 쌓아 가는 것이겠죠!

 

24,000원에 확정 발행 되었구요! 액면가는 100원(액면가는 이 이하로 떨어지면 주식이 상폐 된다는 것) 청약 증거금율은 50%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설명서 교부 확인에 체크해주시면 되구요. 

 

투자설명서 교부는 이렇게 쭉 긴 서류가 나와 있었는데요. 원래 20,000~24,000원으로 확정되지 않았던 주가가 24,000원으로 확정되었다는 내용과 관련 내용들이 주욱 적혀 있었습니다.

 

저는 가능한 금액 중 최대한으로 신청을 해 보았구요. 1,800만원을 넣어 보았는데 저녁에 나온 경쟁률 및 증권사의 예측으로는 2억을 넣은 사람도 10주 정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얘기하는 걸 보면... 저는 1~2주?는 받을 수 있을지ㅠㅠ벌써부터 아쉽네요. 

 

이렇게 해서 저는 신청을 완료했구요. 청약수수료만 저도 2천원을 냈는데, 오늘 거의 개인의 자금이 60조원이나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몰렸다고 하니... 증권사만 이익을 엄청 챙겼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과연 저처럼 쌈짓돈을 챙겨 나온 개인들이 얼마나 이번 상장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을지. 하지만, 하나씩 배워가면서 멀리 보고 오래동안 쓸 금융 지식을 쌓아간다고 생각하고 이번 주식 청약은 한 번 도전해보았습니다! 혹시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다시 한 번 글을 쓸 예정이구요. 

 

멀리 보고 천천히, 한 발짝씩 나아가보려 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알찬 하루가 되셨길 바라며, 굿밤 되세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