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지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매일매일 성장해나가고 싶지만 현실은 고3 담임 + 1학기말 콜라보로 아주 쪄들어 있습니다.. 야근을 밥먹듯이 하고 있고, 집에 가서도 생기부와 씨름하고 있습죠. 너무너무 힘든 나날들이라, 매일 아침 깨어나면 화가 먼저 날 정도의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 일 하기 싫고 넘나 바쁠 땐? 통장을 꺼내 잔고를 들여다보거나, 대출이 있으신 분들은 대출 잔액을 꺼내 보거나, 공무원 분들은 요렇게 연금을 확인해보면서!!! 더럽고 치사해도 하기 싫어도 억지로라도 조금 더 힘을 내보자..! 란 생각을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아요!(이건 바로 제 생각☆ 맞아요!)

 

이건 짠테크 카테고리에 넣는 게 맞을까, 아님 교직실무꿀팁 카테고리에 넣는 게 맞을까 고민하다 선생님들이 많이들 참고하시고 함께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교직실무꿀팁 카테고리로 넣어봤슴당(별 차이는 없어유)

 

여튼..! 오늘의 목적! 나의 공무원 연금은 현재 어느 정도 될까? 를 확인하시려면,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 해 줍니다:-)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

△ 요기 링크 걸어두었으니 들어가심 됩니동

 

들어가시면, 바로 요런 화면이 뜨구요! 제가 반짝반짝 표시를 해 둔! "내연금보기(조회/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네.. 안타깝지만 그럼 로그인 화면이 먼저 뜨더라구요! 가입 아직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은 먼저 공무원연금공단 가입부터 하신 후, 로그인 해 주세요! 조만간 연금이 뜬다구욧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네 참 빠르죠? 로그인을 하는 순간, 바로 뜨는 화면이 "연금이오!"라는 화면..ㅋㅋㅋㅋ저랑 비슷한 개그 수준을 가지고 계신 분이신듯.. 센스는 저랑 비슷한 수준이네요ㅠㅠ여튼! 여기서 이렇게 퇴직일시금과 퇴직수당, 그리고 세액을 제한 총 지급액이 바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뜹니다!

 

제가 벌써 6년차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 드릅게 쪼금 주면서 또 세금은 떼 가네요. 아닙니다. 저는 국가를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만세..! 

 

대여학자금이나 연금대출도 가능함을 알 수 있구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후 각각을 클릭하셔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연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추가로 필요한 것 같았어요!

 

퇴직급여예상액이 산출되는 방식을 알려주고 있구요. 저는 아직 6년차 어린이(다른 직업군에선 아주 어린이라고 하기도 힘들지만 교직에선 거의 병아리..)라 일시금으로 공무원연금이 산정되었지만, 연금으로 지급 받는 것은 위에도 나와 있듯이 최종 퇴직일 기준 적용보수 및 재직기간을 기초로 산정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저보다 재직기간이 긴 분들은 연금도 훨씬 많으시겠죠? 그렇다고 말씀해주세요ㅠㅠ제발..

 

공무원 연금이 최근 몇 차례 개정되었는데요. 2010년을 기준으로 크게 바뀌었나봅니다. 저는 비교적 최근에 임용되어 최근의 연금 계산 방식으로 연금이 산출되는 것을 표를 통해 알 수 있어요. 또르르.. 공무원 연금이 좋다는 말은 다 옛날 얘기가 맞습니다. 전 공무원 연금 개정으로 연금을 많이 내고 적게 받는 세대가 되었기 때무네.. 우리 세대 힘내요..! 밀레니얼 화이팅!

 

그래서 이렇게.. 아주 작지만 소중한 저의 공무원 연금이 산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 연금 내역을 보니 더 일할 맛이 안 나네요. 여튼, 잘 놀았으니 다시 한 번 달려봅시다! 뭣도 없으니 더 열심히 일해서 전문성을 더 열심히 쌓아가야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파이팅! 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