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조금씩 자라가기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지리는빡쌤입니당☆

 

오늘은 고3 담임 선생님들을 위해..! (특히 올해가 생기부 기록으로 고민이 많으시쥬?)

월요일 1교시 같은 담임 선생님께 무자비하게 일방적으로 부여되어 있는 시간 활용법을 나눠볼까 합니다! 사실 저보다 훌륭하신 분들, 좋은 자료를 가지신 분들이 훨씬훨씬 많으시지만, 여전히 저의 주장인..! 저보다 더 헤매고 계실 누군가 한 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저의 작은 자료를 나눔해보겠습니당:-)

 

진로의 중요성!

사실 고3 학생들에게 있어 '진로'와의 관련성 만큼 중요한 것도 없죠! 이건 더 강조할 필요가 없을만큼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충분히 공감하고 계신 사항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채워줘야 할 지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올해와 같은 전염병으로 인한 원격 수업이 주로 이루어진 상황에서는 더더욱.. 쉽지 않죠!

저희 학교에서는 월요일 1교시, 금요일 6,7교시가 별다른 행사나 일과 없는 담임 시간(자율활동, 진로활동)으로 배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 시간을 잘 활용하기란 정말 쉽지 않죠. 저도 사실 매일 쫓기는 진도와 업무에 이 시간에는 보통 자습을 주고 밀린 업무를 하기 바빴었는데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고3 1학기 생기부 마감일이죠ㅜㅜㅜㅜ게다가 올해는 제가 생기부 담당이라, 더 책임감을 느끼고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또 파일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학급 자율시간 진로활동 발표(나의 희망 진로 소개하기!)(ft.핸드메이드 파일 첨부)

파일은 그냥 보고서 형식으로 보이지만 사실 "발표"를 염두에 두고 만든 것입니다. 21세기 인재치고 발표를 잘 할 수 없는 인재는 상상하기가 힘들 것입니다. 나의 생각, 내가 공부한 바를 남들 앞에서 조리있게 얘기하는 능력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희망 진로에 대해, 왜 그런 꿈을 가지게 되었는지, 희망 진로를 향해 가는 과정 중에서 본인의 '롤모델'은 누구인지, 그렇게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때에 20년 뒤의 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지를 그려보고 글로 작성해보고, 발표할 수 있게 짜여져 있습니다.

저는 저희 반 학생들에게 얘기할 때 내 롤모델을 소개하는 것에 방점을 두도록 설명했구요. 필요하다면 명언이나 유튜브 영상 같은 자료를 활용해서 발표해도 좋다고 안내했습니다:-) 사실 제가 직접 보여주고 싶은 영상, 얘기해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정말정말 많은데, 요즘은 그런 얘기를 해도 꼰대 소리를 듣는 세상이라, 아이들이 서로서로 좋은 얘기를 나눌 수 있도록, 꿈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도록 장을 만들었습니다.

원래 오늘 1교시에 발표를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졸업앨범촬영이 아침으로 앞당겨지면서 오늘 발표까진 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번 발표를 하고 난 뒤 한번 더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랑 비슷한 생각으로 생기부 담임쌤의 진로활동, 자율활동 한을 채우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쓰셔도 좋습니다:-)

바쁜 고3 1학기 말이지만, 오늘도 수고하셨구요!
맛있는 저녁 드시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내일 또 힘을 내 봅시다..! 파이팅😊💕👍

 

2020년 3학년 1학기 학급 진로활동.hwp
0.15MB
2020년 3학년 1학기 학급 진로활동.pdf
0.06MB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