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2020년 시작되었던 코로나 팬데믹도 2023년 드디어..! 완전한 종결은 아니지만, 그 영향에서 점점 벗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공공기관의 대면 행사들이 조금씩 재개되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3년만에 재개된 '외교부 학교 방문 강연 프로그램'에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업무포털 공문에서 확인하고 동아리 시간에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 곧장! 외교부 홈페이지로 향했습니다.

 

외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 외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교부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 가면, 상단 카테고리에 '국민참여'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국민참여' 탭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탭들이 또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견학, 방문' 탭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견학 방문 탭에서도 직접 서울에 있는 외교부 건물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었지만, 저희 학교는 대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학교 방문 강연'을 신청해보았습니다. 

 

학교 방문 강연은 외교부에서 직접 전국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서 국제 무대와 외교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외교부에서 직접 전직 대사 및 현직 외교부 직원을 직접 학교로 방문하도록 도와주셔서 외교 업무나 외교관의 생활, 외교부 소개 등에 대한 강연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왜 이제 알게 되었을까 싶었는데요. 알고보니, 2020년부터 3년간 코로나19 때문에 중단되었다가 2023년 4월부터 다시 재개된다고 합니다..! 이번 신청은 3년만에 오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외교부의 학교방문강연 프로그램은 2023년에는 4월 10일부터 12월 8일 사이에 강연이 이루어지구요. 강연시간은 보통 45분에서 1시간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접수 기간이 딱 이번 주 까지인데요. 3월 16일부터 24일까지라, 글을 쓰는 3월 22일 기준으로 내일 모레까지만 신청이 열려 있네요. 

 

강연 내용은 외교부 업무 소개, 외교관과의 대화(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다고 하구요. 외교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지원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일단 되든 안 되든 한번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동아리 활동 시간에 활용하기 위해 날짜를 확인하고 신청했는데요. 이번에 지리 역사 답사 동아리를 만들어서 함께 활동해보려고 하는데 매 활동 시기마다 외부로 나가서 활동을 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중간중간 이런 질 높은 강연을 듣고 아이들이 넓고 멋진 세상에 대해 알아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신청해보았습니다..! 

 

신청 방법은 많이 어렵지 않은데요.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강연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신청자(담당 교사)의 이름과 이메일,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나머지는 외교부에서 논의를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하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역, 학교명, 학교주소, 강연희망일, 강연희망시간, 대상 학생수, 담당교사명 등을 입력하면 되구요. 모두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담당 선생님의 연락처와 이메일을 입력하고 신청을 누르면 끝입니다.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7일날 나온다고 하구요. 강연 수급 상황에 따라 강연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니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네요.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는 다시 같은 페이지로 들어간 뒤에, '학교방문강연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제대로 신청이 되었다면 이렇게 신청일과 강연희망일, 담당교사명 등을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이 잘 되어서 저도 궁금한 외교부 특강을 꼭 들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좋은 소식이 있으면, 후기를 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