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저는 2023년 파견을 꿈꾸며.. 오늘 석사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완료하고 왔는데요. 고2 담임을 2년간 하다보니 유웨이 어플라이에 들어가는 것도 정말 오랜만이고, 제가 직접 원서를 쓰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네요..!

 

유웨이 어플라이에 들어가서 '한국교원대'를 검색하고 나오는 '대학원 전기' 접수를 마쳤습니다..! 

 

저는 국공립 고등학교에 정교사로 근무하고 있어서 학교장의 허가를 받아 교장 선생님의 직인을 찍어서 원서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까지 완료했구요. 석사 과정은 크게 일반 전형과 특별 전형(학교장 추천, 교육청 추천)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저의 경우에는 '석사과정 특별전형'으로 신청 완료했습니다..!

 

신기하게도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석사과정 특별전형'을 클릭하면 바로 '소속 구분(유치원, 초등, 중등)', '지망 모집 단위', '추천시도', '추천구분' 으로 바로바로 클릭할 수 있는 항목들이 뜨구요. 저는 사회교육학부 지리교육학과, 대전광역시, 학교장추천 으로 클릭해서 입력을 완료했습니다:-) 여기서 입력을 잘못하면 정말 큰일 날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검토, 또 검토..!

 

전형료는 50,000원에 수수료 5,000원을 더해 총 55,000원을 결제 완료했습니다..! 결제까지 완료해야 수험표와 서류를 보낼 때 함께 동봉해야 하는 입학 원서, 봉투 표지 등등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하구요. 55,000원이 작은 돈은 아니지만, 행복한 내년을 위한 귀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오늘도 이만 공부하러 가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