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요즘 핫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중 한국 드라마로 유명한, '스위트홈' 파헤치기 포스팅을 써 보려 합니당!

 

저는 1월 2일 하루 동안을 이 스위트홈 드라마와 함께 했는데요. 총 10부작인데 1화를 시작하고나니 도저히 중간에 끊을 수가 없어서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다 봐버리고 말았습니다ㅠㅠㅠㅠ꿈과 희망이 가득한 2021년 첫 날, 이튿 날을 보내고 싶었으나 넷플릭스로 새해 벽두부터 하루를 다 보냈지만은 그래도 후회는 없을 정도로 정말 존잼! 꿀잼인 드라마입니다! 요즘 또 핫하다보니 런닝맨 같은 유명 예능에도 많이들 나오시더라구요. 넷플릭스에서 무엇을 볼지 고민중이신 분들은 스위트홈 강추드립니다!

 

나의 공포 역치는?

먼저 이 드라마에 대해 소개하기 이전에 저는 공포영화는 절대 보지 않는 성격의 사람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정말 보려고 하지 않았던 드라마인데, 사실 남치니가 하도 너무너무 재밌다고 얘기를 하길래 1화를 본 것이 화근.. 이었쥬ㅠㅠ그래서 끝까지 다 봐버리게 되었는데요.

 

저는 이전에 공포영화? 좀비영화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부산행', '곡성' 정도까지는 잘 보았었습니다. 물론 부산행이나 곡성에서 가장 무서운 부분에서는 눈을 잘 못 뜨기도 했었지만, 그래도 꽤 즐기며(?) 보았습니당:-) 뜬금없이 갑자기 귀신이나 무서운 어떤 물체가 튀어나오는 것은 잘 못 참는 편이지만, 스토리가 있는 공포물은 참을 수 있는 정도라 그런 듯 합니다. 저와 비슷한 정도의 공포 역치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스위트홈'을 강력 추천하지만, 부산행과 곡성도 너무너무 무서워서 못 봤다고 하시는 분들은.. 주변의 반응을 충분히 들어보신 후에 감상을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위트홈 등장인물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겠지만, 스위트홈 등장인물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배우로는, '편상욱 역'을 연기하는 이진욱 씨와 '소방관 서이경 역'을 연기하는 이시영 씨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중년 배우이신 김갑수 님과 어떤 작품에서든지 눈에 많이 익으실 김상호 님 또한 이 드라마에 출연하시는데요!

 

사실 젊은 연령층을 연기하는 배우님들은, 평소 드라마나 영화를 아주 자주 보지는 않는 저에게는 조금 눈에 익지 않은, 그러나 최근 엄청난 주목을 받고 계신 루키, 신예 유망주 분들이 정말 많으셨습니다!

 

특히 주인공으로 나오는 차현수 역의 '송강' 배우님을 빼 놓고는 얘기할 수 없을 듯 한데요! 94년생으로, 2021년 올해 기준 한국 나이 28세인 배우인데, 데뷔 3년차이고 '넷플릭스의 아들'이라고 불릴 정도로 넷플릭스 작품들에 많이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급격히 높인 배우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작인 '스위트홈' 외에도, '좋아하면 울리는'이라는 유명 넷플릭스 드라마에도 출연하면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 안에서도 상처받은 표정 연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또 인상 깊은 배우 중 한 분이 고민시 배우님이었는데요! 스위트홈 드라마 안에서는 발레를 전공하던 여고생, 하지만 발목 부상을 당해 꿈을 접어야 하는 상황의 여고생 역을 맡아 영화 곳곳에서 사람들이 말하고 싶지만 차마 말 할 수 없는 솔직한 이야기들을 촌철살인처럼 툭툭 날리는, 사이다 역할을 맡았습니다!

 

고민시 배우님도 제가 많이 못 봤을 뿐, 이미 봉오동 전투, 치즈인더트랩, 마녀 등의 영화에서 이미 출연한 전력이 있습니다:-) 특히 김민희 배우를 닮은 인상으로 매우 유명하다고 하구요. 저도 실제로 드라마 속에서 김민희 배우님 같은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이도현 님은 고민시 배우님의 오빠 역할을 맡아, 어떤 상황 속에서도 이성을 잃지 않는 의대생의 역할을 정말 잘 소화해주었습니다. 사실 95년생 정도로 어린 나이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차분한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극 중에서도, 실제 얼굴에서도 안경을 쓴 얼굴과 안경을 쓰지 않은 얼굴이 조금 차이가 있어 처음에는 같은 사람임을 알아보기가 힘들 정도였으나 둘다 참으로 훈훈하시죠😊 최근 런닝맨에서의 활약도 두드러집니다!

 

김남희 배우님은 사실 제가 스위트홈 드라마에서 가장 애정했던 캐릭터였는데요. 드라마 안에서 '국어교사'이자 '칼잡이'이자 아주 독실한 크리스천의 역할을 맡으신 김남희 배우님은, 어떤 상황에서도 '주님의 뜻'을 찾으면서도 소주를 애정하는 역설적인 캐릭터, 또 순정남 캐릭터를 맡으셔서 정말 호감이 갔던 캐릭터입니다!

 

고윤정 배우님 또한 최근 유명세를 탄 배우인데요. 특히 너무 예쁜 프로필사진으로 유명세를 탄 배우님이신데, 스위트홈 드라마에서는 김갑수 배우님의 병세를 옆에서 돕는 간호사 역할을 맡아 아낌없이 연기를 선보여주셨습니다! 앞날이 창창하실 듯한 좋은 예감이 들었구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박규영 배우님도 역시 이번 스위트홈 드라마를 통해 유명세를 얻게 된 분인데요. 특히 '브레인 배우'로 요즘 뜨고 있다고 하네요. 연세대 의류환경학과를 졸업한 재원이라고 하시는데, 영화에서 맥주를 정말 기깔나게, 시원하게 마시는 모습에 저도 반했습니당😊 

 

스위트홈 간단 줄거리

스위트홈 드라마는 다들 알고 계신 것처럼 웹툰 원작의 드라마인데요! 

 

혹시 스포가 될까봐 간단 줄거리만 설명드리면, 한 아파트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담고 있는데요. 특정 시기를 기준으로, '욕망'을 가지고 있는 인간들이 괴물로 변하게 되고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괴물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 와중에 한 아파트 내에서도 다양한 괴물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 아파트 안에 갇혀 있던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을 다룬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간의 '욕망'이 얼마나 추하게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게 되는 드라마인듯 해요!

 

무서운 것을 잘 못 보는 제 기준으로, 1화가 가장 무서웠구요. 6화 이후로는 실제로 그 욕망들, 사람들 사이의 관계들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시나리오가 짜여져 있어서 징그러운 괴물들은 덜 나옵니다. 그래서 쫌 더 볼만해지죠! 

 

몰입감도 장난 아니고, 배우들의 연기도 다 찰지고, 무엇보다 시나리오가 너무나 좋아서! 정말 강추드리는 드라마입니다! 배우들의 연기가 다 쩔지만, 특히 이시영 씨의 평소 운동으로 다져진 화난 등근육과 에너지는 정말 기억에 남는 듯 해요.

 

10화 마지막 장면에서 이진욱 씨가 마치 정의명 분(차현우와 같은 존재)의 눈빛?으로 의미심장한 대사를 남기며 이번 시리즈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또 스위트홈 시즌 2도 충분히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기다려봐야겠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행복한 넷플릭스 유랑 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