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는빡쌤입니당!

학교에 근무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이라면 모든 분들께서 '아동학대 의무교육 대상자'이십니다:-)

아동학대 의무교육 대상자는 정교사인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계약제 선생님, 시간제, 파견, 휴직자, 용역인력 모두 포함되는 것이라고 하니, 모든 분들이 관련 연수를 받아야 하실 의무가 있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 연수를 미이수하셨을 경우, 해당 학교에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조금 불편하고 귀찮으시더라도 꼭 참여해주셔야겠죠? 서로 좋자고 하는 일이니까요😉

 

사실 다양한 연수 업체에서 관련 연수를 받으실 수 있지만, 가장 빠르고 원활하게 연수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수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지식(G-SEEK)" 사이트라고 하여 추천드리려고 글을 찝니당! 저와 함께 연수 후딱 들으러 가 보실게요:-)

 

위 사진을 클릭하셔도 홈페이지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수를 들으려면? 먼저 회원가입하기!

사이트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버튼이 있구요. 여기서 바로 왼쪽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시면 너무나 많은 빈칸들이 있어 번거로우십니다😅 저는 보다 간편하게 가입을 하기 위해 오른쪽의 SNS 계정 간편 가입에서 '네이버'로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좀 더 빠르게 가입했습니당:-)

 

신규회원 혜택은 이런 것들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배움기부제 적립금과 강좌별 수료증 발급도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 교보문고의 온라인 할인권까지 제공해준다고 하니 가입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왼쪽의 '회원가입 정보 입력' 칸이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SNS 계정 연동 없이 바로 회원가입을 했을 때 입력해야 하는 칸들이구요. 오른 쪽의 SNS 회원가입 추가정보 입력 칸이 SNS 계정 연동 후 몇 가지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훨씬 짧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나의 소중한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네이버나 카카오 등 SNS 계정 연동 가입 추천드려요!

 

요렇게 1분만에 뚝딱!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당😊

 

지식 검색창에 '아동학대' 검색!

위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빨간 네모 박스를 쳐 놓은 부분이 제가 들은 연수이구요. 연수 시간이 1시간으로 가장 짧고 빠른 연수 이수가 가능했습니다:-)

 

이름은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 우리 아이를 함께 지켜주세요' 이구요. 이 연수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바로 연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연수는 이렇게 생겼구요. 보건복지부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함께 만든 공익 연수인 듯 했습니다. 단 1차시이며, 학습시간은 1시간이기 때문에 빠르게 들으실 수 있구요! 진도율 60% 이상이면 수료가 되며, 연수 재생 시 동영상 배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5배로 들으시면 딱 좋을 듯 합니다!

 

처음 페이지는 정말 무서웠는데요. 판례를 통해 살펴보는 아동학대라는 연수의 이름 답게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아나운서분이 정확한 발음으로 설명해주셔서 의미 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동학대신고의무자인데도 불구하고 아동학대 정황을 포착한 후 신고하지 않으면 5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신고자는 법적으로 신변이 보장되게 되어 있으므로 이 비밀의 의무를 저버리거나 아동학대 신고 등을 이유로 부당한 행위를 당하게 된다면 이 또한 상사가 징역까지 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이제 지켜보지 말고 지켜주세요'라는 문구가 정말 마음에 와 닿는 연수였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연수 이수를 해야 한다고 하셔서 급하게 들은 연수였지만 느끼는 바가 정말 많은 연수였습니다. 다들 의미 있게 들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건강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