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을 추구하는 지리쨈입니다!🙌
일요일마다 덕명동의 교회를 다녀오다보니, 둔산동으로 오는 길에 너무너무 배가 고파 한밭대 근처 혹은 카이스트나 충남대 근처에서 일요일 점심을 해결할 때가 많은데요. 몇 주 전 즐겁게 방문하고 온 궁동의 돈가스 가성비 맛집, 한돈을 사용하는 돈가스 맛집, ‘별리달리’ 후기를 써 보려고 합니다😊

충남대 앞, 궁동의 ‘더벤티’ 2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위 사진처럼 샛노랑 색으로 잘 꾸며져 있는, 이 곳을 찾으시면 잘 찾으신 겁니다:-)

별리달리 이름은 옛날 10여년 전부터 쓰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별, 달‘이 적혀 있습니다. 예전부터 굉장히 가성비 좋은 돈가스 가게로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지금은 세트메뉴로 또 가성비를 살려서 팔고 있습니다..! 세트메뉴 1번은 ‘매운김치볶음밥+초신선등심 돈까스+가쓰오부시 우동’이 굉장히 가성비 넘치는 가격 10,000원 입니다🤭 세트메뉴 2번은 ‘초신선등심 돈까스+가쓰오부시 우동’은 7,500원입니다👍 2인용 세트로는, 스노우어니언 치즈돈까스+추억의 옛날 경양식 돈까스+김치볶음밥+가스오부시 우동+자몽에이드 세트가 정말 착한 가격 23,500원 입니다!

역시 충남대 앞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 맛집 답게, 이렇게 다 각각 테이블마다 직접 주문을 할 수 있게 전자메뉴판이 위치하고 있구요..! 다양한 메뉴와 음료 등등 꼼꼼히 살펴보고 천천히 주문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플러스 프리미엄 세트는 학생들 전용메뉴로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정말 가성비가 짱이라고 느꼈던 것이, 치즈폭포돈까스, 스노우어니언소스, 우동, 경양식 스타일 돈가스, 경양식 소스, 김치볶음밥, 에이드 이 모두를 합쳐서 21,0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충격적인 가성비 가격..! 너무 좋은 가격이라, 이 메뉴를 시키지 않을 수 없었어요!!

심지어 다양한 이벤트도 하고 있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 4개 이상을 하고 올린 것을 확인받으면, 레몬에이드 한 잔을 무료로 주셨습니다..!

저희는 창가 쪽 자리에 앉았구요..!

창가 쪽에 앉았더니, 이전에 방문한 사람들이 남겨 둔 방명록 같은 것들도 많이 보였구요. 추억의 종이학도 보였습니다..! 저는 궁동 별리달리를 한 3년 전? 쯤 여동생과 함께 공부하기 위해 궁동 스터디카페에 왔다가 잠시 방문했었던 것 같은데요. 그 이후 몇 년만에 방문해보았더니 오히려 여러모로 잘 정리된 모습? 인테리어도 훨씬 단정해진 모습이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세트에 함께 온 김치볶음밥이구요..! 추억의 맛이랄까. 대학생 때 학교 근처에서 많이 먹어 본 딱 그 맛이라 너무 좋았습니당! 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팔면서도 김치볶음밥도 매우 깔끔하고 맛난 맛이라 둘다 아주 만족했어요!

또 세트 메뉴에 함께 나오는, 경양식 돈까스와 경양식 소스 이구요.!

제가 치즈 돈가스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남편이가 저에게 치즈 돈가스를 양보해주었습니다:-) 남편은 경양식 돈가스를 먹고 야무치게 컷팅을 하고 있네요!

경양식 돈가스를 자르는 야무진 손꾸락..! 김치볶음밥이랑 샐러드까지 세트로 나오다니 정말 최고입니다.

그 와중에 이렇게 레몬에이드까지 큰 자에 함께 나오구요. 둘이서 나눠먹어도 충분한 크기!! 이렇게 저렴하게 다 퍼 주셔도 남는 것이 있으신가 모르겠네요. 정말 너무너무 혜자스럽습니다.

역시나 세트에 함께 나온 우동의 모습이구요..! 우리가 아는 그 익숙한 우동 맛!! 이렇게 우동까지도 하나의 세트로 함께 나온다는 점이 그저 놀라울 따름..!

저의 치즈폭포돈가스와 남편이의 경양식 돈가스를 원샷에 잡아 찍어 보았구요!

다시 보아도 마음이 든든 하네요!

 치즈돈가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궁동 충만치킨의 스노우어니언치킨을 참 좋아하는데요. 같은 이름을 쓰고 있어서 혹시나하고 시켜보았는데 역시나 스노우어니언 소스가 위에 잔뜩 올라가 있는 치즈 돈가스라니..!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겉은 튀김가루를 잔뜩 묻혀서 정말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나왔구요. 어떻게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가 가능한가 싶은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치즈가 좔좔 흘러나오는 모습 보이시쥬??!!

이렇게 한 켠에는 직접 포장을 할 수 있는 포장재가 샐러드바 옆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양이 혜자스러우면, 많은 분들이 포장을 해 가셨을까.. 그리고 포장용기까지 제공하는 이 스윗함..!!! 반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저도 너무너무 맛있었지만 양이 너무 많아서 결국 치즈돈가스를 다 먹지 못하고 포장해왔습니다..!

포장을 했더니 벌써 든든해지는 마음..! 포장한 돈가스는 그날 저녁으로 또 다른 반찬들과 함께 요긴하게 맛나게 먹었습니당:-)

별리달리 간판도 마음도 참 너무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시 또 들리고 싶은 곳, 역시 한 곳에서 오래 장사를 하신 분들의 내공은 무시할 수 없나 봅니다. 글을 쓰다보니 다시 침이 고이면서 조만간 언능 다시 들러야겠다 싶네요..!

궁동을 정말 오랜만에 가다보니, 신기한 무인 가게들이 정말 많이 생겼더라구요. ‘우리동네 냉장고’, ‘농가의 아침’이라는 곳도 생겼더라구요. 밀키트를 파는 상점이 정말 많아서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무인 가게에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많아서, 앞으로도 궁동 근처에 방문할 일이 생기면, 거리를 한번 쑥 돌면서 새로운 가게가 생긴 것들이 많이 있는지 보고 와야겠습니다:-)

저희가 궁동을 방문했던 날은, 4월 초중반이다보니 이렇게 예쁘게 이팝나무가 잔뜩 예쁘게 피어 있었습니당😍 너무너무 좋은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돈가스 양이 정말 많아서, 점심 때 다 못 먹고 싸온 돈가스를 저녁까지 아주 쏠쏠하게 잘 먹었네요! 다음번에도 주말에 돈가스 먹고 싶으면, 또 방문할 생각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