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쨈🍯의 지리는 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고생하시는 쌤들:-)

언제나 성장을 추구하는 

슈퍼루키 지리쌤입니당

 

지난 포스팅에서 온라인클래스를 개설하고 나면

자동으로 강좌가 개설되거나 연동되는 시스템은

아니기 때문에, 

ebs에 기존에 업로드 되어 있는 강좌를 

내 온라인클래스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선생님들께서

이러한 상황이 처음이시기 때문에

많이들 당황하실 것 같아

제가 미리 해 보고!!

방법을 최대한 자세히

사진 캡쳐본을 통해 설명드리려 합니당

그럼 하나씩 풀어나가볼게요

 

일단, 자신의 온라인 클래스

개설한 클래스로 들어갑니다

요 페이지 제일 상단 왼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강좌 관리"를 클릭합니다

 

강좌 관리에 들어가시면

빨간색으로 제가 표시해 둔

"강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강좌만들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새강좌 만들기'와 '강좌 가져오기' 두 항목이

나오는데요

오늘 우리는 기존에 ebs에 등록되어 있는

강좌를 나의 온라인클래스로 

가져오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오른쪽의 "강좌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강좌 가져오기에서는 쉽게 

검색을 하고 내가 원하는 과목의 강의를 

찾을 수 있습니당

 

저는 제 담당 교과인 

'한국지리'를 검색했고 여러 건의 

강의가 검색되었죠?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고 

아래 '강좌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심 됩니당

 

제가 가져온 강좌입니다

강좌를 가져온다고 끝난 게 아니에요 여러분!!

아직 집중력을 놓지 마시고, 

쪼금만 더 달려봐요:-)

 

가져온 강좌는 '강좌 개설 관리'에 들어가 

있그등요

강좌 개설 관리 안에 들어있는

내가 불러온 강의를 클릭하시면

강의의 세부 정보로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강의의 총 내용을 쭉~~ 보다 보면

가장 아래에 "강좌 개설"!!! 

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야지만!!

강의가 확실하게 내 온라인클래스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까지 꼭 해 주셔야 해요!

 

"강좌개설"!!!

 

마지막 페이지는 제 온라인클래스로

돌아온 모습입니당:-)

"배움터"에 제가 선택한 강의들이

차례로 이쁘게 들어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쥬?

이렇게 되면 완성★입니다!

 

물론 제가 강의를 직접 찍어서 올리면 

너무너무 좋겠지만, 시간도 공간도 어려움이 있다보니

일단은 기존 강의를 끌어와봤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고

또 정보 가득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당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